2010/09/20 00:58

크롬과 안드로이드를 연결하는 크롬 투 폰 IT & Electric

디자이어를 프로요로 업 하고 나서 크롬 투 폰이라는 확장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만 오늘까지 필요성이 있겠어?라는 생각이 들어서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기본 브라우저를 파이어폭스 3.60에서 크롬 6.0으로 바꾸면서 써볼까 싶어서 확장기능을 설치했습니다. 사실 파이어폭스에도 같은 확장기능이 있다고 합니다만 일단 이름이 크롬 투 폰이니...(...)

크롬 투 폰의 도움말 페이지에 따르면 크롬 투 폰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브라우저 링크를 크롬에서 휴대전화로 전송합니다.
Google 지도 링크는 Android에서 Google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YouTube 링크는 Android에서 YouTube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입력한 번호로 다이얼러가 자동 실행됩니다.
웹페이지에서 텍스트를 선택하면 클립보드를 Android로 복사합니다. Android에 붙여넣으려면 입력란을 길게 누릅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에 특유한 확장기능으로 개발했는지 일단 지원하는 건 안드로이드 뿐(그 중에서도 프로요만?) 입니다만 뭐 모르죠. 나중에 iOS용으로 나올런지...(...) 어쨌든 페이지를 옮기는 것 외에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보내고 전화까지 걸 수 있다는 사실이 꽤 대단한 느낌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쓰는 경우는 결국 gmail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계정 하나씩들은 있을테니(...) 설정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확장기능 Chrome to Phone 설치 후 아이콘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Chrome to Phone 앱을 받아서 설치 후 실행하면 역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동기화 설정을 하죠.

여기서 자동 동기화와 수동 동기화를 설정할 수 있는데 자동 동기화를 하더라도 휴대폰에서 리프레시를 체크하는 게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서 푸시가 오는 방식이라 하니 배터리 문제는 크게 없을 것 같네요.

하여간 그렇게 하고나면 설정은 끝입니다. 테스트로 크롬에서 아무 페이지나 열어놓고 크롬 투 폰 아이콘을 누르면 휴대전화로 전송한다는 내용을 볼 수 있죠. 그리고 나면 휴대전화에 푸시가 올 겁니다.

간단한 기능인데 생각외로 굉장히 편리합니다. 특히 PC로 어떤 페이지를 보다가 급하게 자리를 옮겨야 할 상황이라던가 작업 내용을 휴대폰으로 옮겨야할 필요성이 있거나 할 때 말이죠. 이렇게 소소하지만 유용한 기능들을 계속 제공해주니 점점 자기도 모르게 구글의 노예도가 높아지는 거겠죠. 안드로이드/크롬/gmail/구글캘린더/구글리더 등을 계속 연계하면 할 수록 편해지니까요. 사악한 구글 대형이랄까...(...)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