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3 14:31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Game

1.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SC Evolution- (PSVita Remaster, 1/24)
2. 완다와 거상 -Shadow of the Colossus- (PS4 Remaster, 3/22)
3. 갓 오브 워 (PS4, 6/1)
4.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The 3rd Evolution- (PSVita Remaster, 6/1)
5.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PS4, 6/11)
6. 언차티드2: 황금도와 사라진 함대 (PS4 Remaster, 6/25)
7. 섀도 오브 더 툼레이더 (PC, 10/20)
8. 마블 스파이더맨 (PS4, 11/13)
9.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PC(Steam), 12/23)

전에 근황에도 적었지만 아들이 1달이나 빨리 나와준 덕에(...) 장모님 찬스로 아내님과 아들이 처가에 내려가 있어서 주중에 달려서 엔딩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스팀 플레이타임을 보니 49시간만이네요. 뭐 중간에 띄워놓고 다른 거 한 시간도 있긴 하지만 5시간 이상은 안 될 것 같고...

사실 어크 전작들을 제대로 플레이한 적이 없어서 오리진이 전작들과 얼마나 이질적인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장르 자체가 RPG로 변경되어서 이질적인 부분이 많을 것 같긴 한데요. 유플레이 라이브러리에 채워져 있긴 하지만 PC판은 한국어가 아니다보니 흠...(...) 하여간 뭐 개인적으로는 재밌게 했습니다. 골수팬들은 싫어하지만 다른 유저들은 잘 만들었다고 하는 이유가 있긴 있네요. 오디세이는 완성도가 더 높다니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사실 암살 게임이니만큼 암살도 레벨과 강화의 영향을 받는 건 좀 아니지 않나 싶긴 한데 그렇게 안 하면 암살이 밸붕이 되니 뭐 어쩔 수 없었겠죠... 가장 큰 문제점을 꼽아보자면 역시 레벨디자인이겠네요. 메인만 달려서 엔딩을 볼 수 없고 메인퀘지역 근처에 있는 서브퀘스트를 거의 필수적으로 해야 레벨이 맞춰지는 레벨디자인은 좀 아니지 않나요... 스토리 진행하고 싶은데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 흐름이 끊어지는 서브를 하게 만든 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아니면 스토리와 관련있는 서브, 없는 서브를 구분해서 거기에 맞춰서 레벨 디자인을 해놓던가... 듣자하니 이 부분은 오디세이에서도 별로 개선 안 됐다고 하고, 결정적으로 스토어에서 경험치 부스트(...)를 판다니까 뭐 그런 거 팔기 위한 의도겠거니 싶긴 합니다.

넓은 이집트를 잘 구현해놔서 달려가고 말 타고 높은 곳에 오르면서 경치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동기화를 위해서 열심히 올라간 다음 동기화할 때 경치 구경하는 재미가 좋더군요. 동기화에 세누의 능력이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동기화를 많이 할 수록 좋기도 하니까 일단 지도 보고 동기화할 수 있는 곳 보이면 퀘스트 제쳐두고 거기부터 달려가는(...)

여담인데 엔딩 봤는데 크레딧 안 나오고 바로 자유모드로 넘어가더군요. 엔딩에서 크레딧 안 나오는 게임 진짜 신선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엔딩 본건가? 이런 느낌이라 좀 찝찝하긴 한데(...)

연말까지 1주일 남긴 했는데 다음주는 일이 많아서 뭐 이제는 진짜로 무리겠죠. 오리진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해서 오디세이도 세일 때 사긴 했는데 바로 시작하긴 어려울 것 같고, 좀 짧은 게임을 하고 싶긴 하네요... 뭘 할지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